본문 바로가기

일본 랭킹 닷컴

일본 여성들이 말하는 결혼 예감

일본 여성들이 말하는 결혼 예감 나의 반쪽은 어디에 있을까? 모든 사람들은 나의 반쪽을 찾아 넓은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하기 위해 남녀가 하는 결혼식. 그럼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과 결혼 하고 싶은 생각이 들까?

일본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결혼을 한 여성들에게 ‘ 결혼 한 사람과 어떤 예감이 들어서 결혼을 했습니까? ‘ 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일본 여성들이 뽑은 결혼 예감. 어떤 사람에게 결혼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는지, 그녀들의 마음을 살펴보자.

추천 한방 - ><- 추천 한방

5. 아플 때 나를 간호해 준 사람.


일본 여성들이 결혼 예감 5위로 나를 아플 때 나를 간호한 사람을 5위로 뽑았다. 평상적인 생활과는 달리 아프거나, 슬픈 일이 있을 때 사람의 감정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를 하고 싶어하고, 조금만 일에도 감동을 느끼게 된다. 아프다는 나의 말에 약을 사 들고 집으로 찾아온 그 사람.

아픈 나를 지켜봐 주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그 사람. 나를 지켜보며 옆에서 쓰러져 있는 그 사람을 봤을 때 고마운 마음은 물론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라 느껴지는 이 예감. 내가 아플 때 나를 간호해 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믿고 평생을 함께 할 수 있지 않을까?

4. 나와 같은 꿈을 가진 사람.


일본 여성들이 뽑은 결혼 예감 4위로 나와 같은 꿈을 가진 사람이 뽑혔다.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결혼 생활 이루의 가정생활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경제적 상황이다.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꿈꾸지만, 어떤 사람은 가정적인 남편을 어떤 사람은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사람을 원하는 등 각기 다른 스타일의 결혼 대상을 그린다. 대화를 통해 알아 본 그 사람의 꿈.

내가 생각하고 있는 가정에 충실하고, 지금은 아니더라도 앞으로 기대가 되는 그 사람이라면 누가 마다 할 것인가? 나에게 맞는 남편을 찾는 여성들에게는 꼭 체크해봐야 할 그 사람의 생각.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의 만남 속에서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얼마나 행복한 삶이 이어질까?

3. 상대방의 이야기가 즐겁다.


많은 사람을 만나보지만 늘 같은 이야기만 하는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오늘 따라 만난 이 사람 너무나 유쾌하다. 어떻게 나의 마음을 그렇게 잘 아는지, 나의 말에 호응도 잘해주고, 내 입장이 되어 이야기를 해 주는 그 사람이 너무나 재미있다.

거짓이 아닌 진심으로 웃음이 나오는 상황. ‘ 어쩜 ‘ 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터져 나올 정도로 이 사람의 이야기가 공감이 되고, 이 상황이 너무나 즐겁다. 나를 알아주는 그 사람. 그리고 나를 즐겁게 해 주는 이 사람과 평생을 산다면 내 미래는 행복한 미소만이 가득할 것이다.

2. 오래 이야기해도 피곤하지 않은 사람.


일본 여성들이 뽑은 결혼 예감 2위로 오래 이야기해도 피곤하지 않은 사람이 뽑혔다. 만나서 이야기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자정이 넘어가고 있다. 집에 돌아가야 하지만 이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 나눌수록 즐거워 이 대화를 끝내고 싶지 않다.

친구들과 나눈 이야기보다 장시간을 이야기 해도 피곤하거나, 지루하지 않는 대화. 서로와 잘 맞는 사람일수록 대화는 오래 이어지고, 그 대화는 즐거울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대화에서 여성들이 느끼는 결혼 예감. 여성 뿐만이 아닌 남성들에게도 상위에 오를 수 있는 결혼 예감이 아닐 수 없다.

1. 이 사람과 있으면 행복하다.


일본 여성들이 뽑은 결혼 예감 1위로 이 사람과 있으면 행복하다가 뽑혔다.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 중에는 즐거운 시간이 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함께 있어도 짜증이 날 정도로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

하지만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 지는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 대화를 해도 즐겁고, 무엇을 해도 그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다. ‘ 이 사람이면 평생을 함께 하고 ‘ 싶다라는 결혼 예감이 절로 드는 이 사람.


일본여성들이 뽑은 결혼 예감을 살펴보면 상위 대부분 대화를 통해 나를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 지루하지 않는 사람, 함께 있으면 행복한 사람 등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 나를 배려해주는 사람을 만났을 때 이 사람과 결혼을 하고 싶다라는 예감을 받은 것을 알 수 있다.

평생을 함께 살아가는 사람과 약속을 하는 결혼식. 아직까지 자기와 맞는 사람이 없더라도, 이 세상 어딘가에는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반쪽이 있다. 외모로만 그 사람을 판단하기 보다는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꼭 지나보자.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구독 /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과 추천이 늘어 날 수록 힘을 얻어 더 많은 정보와 알찬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 또 노력 하겠습니다.[공지] 이 달의 놓치면 아쉬운 정보 확인하세요. 공지 바로가기